애드센스 부업을 위한 준비물

애드센스 부업으로 두 번째 월급 통장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요즈음 내 월급만 그대로라는 말이 참 유행입니다. 물가는 많이 오르고, 은행 금리는 올라서 살기가 많이 힘들지요. 소비자가 물건을 사기엔 물가가 너무 올라버렸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수입을 부업으로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 부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모습

애드센스 부업이란?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한마디로 구글은 광고회사이고 블로거는 마케터입니다. 마케터가 자신의 블로그 컨텐츠가 인기를 끌어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서 광고를 보게 되면 거기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구글과 블로거가 나눠가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인들은 유튜브를 잘 알고 있는데요. 100만 유튜브가 되면 광고수익이 어마어마하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 있으실 겁니다. 그러나 일반인이 유튜버가 되려면 각종 촬영 및 편집 장비 등 많은 제작소요 시간과 비용이 들어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은 투자 비용이 거의 없는 글쓰기가 있습니다. 블로그 글쓰기입니다. 우리 잘 알고 있는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파워블로거가 되면 돈을 많이 번다는 이야기가 그런 것입니다.

구글 광고 플랫폼

구글 광고 플랫폼이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라고 합니다. 그런데 왜 애드센스냐? 네이버는 광고에 대한 수익을 블로거에게 거의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몇 만, 명 몇십만 명의 구독자가 있는 파워블로거라면 수익이 꽤 되겠지만요.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3대 7로 블로거에게 7할의 수익을 나누어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부업으로 글을 잘 쓴다면 초기비용 없이 자투리 시간을 투자하여 부업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키하우

위키하우를 만든 젝 헤릭은 어려서 방안에서 공부는 안 하고 컴퓨터만 한다고 부모님에게 항상 혼이 났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가 만든 위키하우 사이트는 지금 월 광고 수익이 수백억이라고 합니다. 그는 방법이라는 단어의 글쓰기로 “OOO 잘하는 방법”이라는 콘텐츠를 만들어 많이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부업을 위한 준비물

우선 애드센스로 부업을 하고자 한다면 먼저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보통 초보자들에겐 다음 티스토리로 실력을 쌓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실력이 되면 대략 월 100만 원 정도 벌 수 있다면 서서히 워드프레스로 갈아타라고 합니다. 둘째로 자신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것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을 받는 것은 원리를 잘 알고 신청하면 2주 ~ 한 달 정도 걸립니다. 그러나 잘 모르는 상태에서 신청하면 수개월이 걸리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승인을 받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고 발행하게 되면 구글에서 그에 맞는 광고를 게시하고 그 광고를 보거나 전환구매 등이 이루어지면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의 차이

티스토리는 서버와 도메인이 다음 소유이고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들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에서 블로그 내용 등에 따라서 저품질을 줄 수 있습니다. 저품질이란 검색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글을 써도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반면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에는 사용자가 서버와 도메인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들지만 자신의 소유이므로 저품질은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엔진 사용 비중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에는 구글 사용자가 주로 20~30대 젊은층으로 전체 35% 비중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60%, 다음 등은 나머지 5% 정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약 250만 명 정도가 사용하는데 40대 이상이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어렵지 않게 한 개의 키워드로 글을 써서 상위노출을 시키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조금만 노력한다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구글이나 네이버에 노출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구글이나 네이버에 상위노출이 된다면 그만큼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방문자도 많아지게 되고 수익도 많아지게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애드센스 부업이란 무엇인지 준비물과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처음 시작할 때에만 조금 생소해서 어렵지 나중에는 그리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초보라 이제 승인받고 글을 쓰려고 하는데요. 아직 수익은 나오고 있지 않지만 어느 정도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대략적으로 애드센스 부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관련해서 시리즈로 계속해서 애드센스 블로그에 대해서 포스팅 준비할 생각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다면 댓글 주시면 관련내용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글쓰기 방법 돈되는 키워드, 돈 안되는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