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 및 검색량 조회하기✅

마케팅을 하다 보면 내가 타겟으로 하는 키워드의 검색량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정말 많으시죠? 키워드 검색, 키워드 검색량 조회, 새 키워드 찾기, 특정 웹사이트 조회 등은 키워드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키워드 검색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구글에서 키워드 검색량, 최신 트렌드 등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검색 안내 페이지 이용 방법

  1. 키워드 검색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2. “새 키워드 찾기” 또는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3. 조회하고자 하는 키워드 또는 특정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및 검색량 조회하기

 

■ 키워드 검색이란?

키워드 플래너는 사용자가 궁금한 내용이 포함된 키워드를 간편하게 입력하면, 검색 엔진에서는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웹페이지를 찾고, 연관도를 계산하여 가장 관련도가 높은 페이지를 먼저 노출해 줍니다. 이렇게 검색이 진행되는 원리가 ‘키워드 검색’입니다.

 

예를 들어 홍대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하시고 [결과보기]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다음과 같이 월간 평균 검색량을 구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어떻게 알아볼까?

구글 트렌드로 검색량 확인하기

구글 트렌드는 가장 대표적인 키워드 검색량 확인 도구입니다. 구글 트렌드에 접속해 내가 알고 싶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의 검색 추이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시간별로도 검색량을 살펴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활용하기

네이버에서도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접속해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이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블로그에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포블로그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포블로그에 회원 가입 후 키워드를 검색하면 네이버와 구글의 월간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블랙키위의 키워드 분석 서비스 활용하기

블랙키위는 키워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키워드의 검색량, 경쟁도, 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주어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줍니다. 유료 서비스이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플래너로 검색량 예측하기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 기능을 활용하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지만,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키워드 검색량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분석으로 키워드 파악하기 유튜브에서도 키워드 검색량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채널의 분석 데이터에서 많이 검색된 키워드를 확인하면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