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서클서치, 실시간 통역 기능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 출시의 화두는 카메라, 성능, 화질 이런 것들이 아닌 AI가 키워드였습니다. 빠르게 알아보시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갤24 count(title)%

AI 기능의 강화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는 세계 최초의 온디바이스 AI를 도입하는 스마트폰입니다.

서클 서치 기능

삼성전자 갤럭시 S24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영상 등을 보다 궁금한 게 생기면 손가락으로 그 부분에 원을 그리거나 터치 형식으로 지목하기만 하면 된다. 바로 해당 대상에 대한 설명은 물론 구입 가능한 곳, 비슷한 제품, 관련 영상 및 사이트 등 관련 내용이 구글에서 통합 검색된 내용을 보여준다.

관련 동영상

자유로운 의사 소통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통화부터 메시지까지 언어의 장벽을 허무는 자유로운 의사 소통을 지원하고 새로운 검색 경험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통역 기능

먼저 통화 중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이 시리즈 최초로 공개됐다. 서로 다른 언어로 소통하는 사용자 간 전화 통화 시,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통역은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 앱을 다운받을 필요없으며, 통화 내용이 휴대폰 외부로 노출될 가능성도 없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이상 13개 언어이다.

관련 동영상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를 탑재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글이나 메모 등을 요약 정리해 주고, 회의록 형식 등 템플릿에 맞춰 변환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으로 생성된 제목과 짧은 미리 보기 요약 문구가 담긴 커버도 제공해, 저장한 메모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음성 녹음 기능도 개선했다. 사용자가 기본 탑재돼 있는 ‘음성 녹음’ 앱으로 회의나 강의를 녹음하면, STT (음성-문자 전환) 기술을 활용해 A, B, C 등 최대 10명까지 발표자 별로 음성을 분리해 스크립트를 각각 제공해 준다. 사용자는 바로 해당 스크립트를 요약하거나 번역할 수 있다.